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블록스 소리 안들림

게임

by 힐둔 2021. 8. 2. 00:29

본문

애들이 유투브를 보더니만 노트북에 로블록스를 깔아달라고 한다. 

 

그래서 두대에 각각 깔아줬는데, 한대는 소리가 잘 들리고, 다른 한대는 게임은 잘 되는데 소리가 안들린다.

어차피 소리 들을 필요 없다며 둘째가 그냥 한다고 하지만.............

 

나는 개발자로서 그냥 둘수가 없었다. 애들이 잠든 야심한 밤에 구글링을 해보니,

게임 데이터 경로에 한글이 섞여 있으면 인식하지 못해서 소리가 Play 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니, 윈도우 설치할 때 사용자 명을 한글로 설정해줬던 기억이 있다.

 

 

Roblox 설정 파일은 아래의 경로로 확인 가능하나, 중간에 한글이 있는 경우 문제가 있나 보다.

경로는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Roblox

탐색기로는 내 PC > 로컬 디스크 (C:) > 사용자 > {내가 설정한 사용자명} > AppData > Local > Roblox

AppData가 숨김파일이어서 안보일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하면 보이게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Window 버튼 + R' 입력 후 나오는 실행화면에서 %appdata%를 입력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AppData로 진입한다. 여기에서 패스를 확인해도 된다.

 

 

사용자 이름을 바꾼 후 이전 사용자일 때 설치했던 Roblox 를 백업 후 복원 하는 등의 기술로 (아래 유투브 참조) 해 볼 수 있으나, 그 방법이 복잡하고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내가 제일 잘하는 방법인 윈도우를 다시 깔았다. 그리고 컴퓨터 이름은 한글이 아닌 영어로 작성하였다. 잘 들린다. 소리 안나는 오류 말고도 다른 오류도 있다고 한다.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서 윈도우를 밀 엄두가 나지 않거나 자신 있으신 분들은 따라 해보셔도 좋을 듯 하다.

 

C:\Users\****\AppData\Local\Roblox (경로확인)

https://www.youtube.com/watch?v=jgY3EKE924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